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싸이트. Insight of psychology, INPSYT
HOME > 인트로 메인 > 공지

공지

 
[리뉴얼 공지] K-WISC-V 한국 웩슬러 아동 지능검사 5판-기록용지 및 진단분류 명칭 변경사항
[리뉴얼 공지]  K-WISC-V 한국 웩슬러 아동 지능검사 5판

안녕하십니까?

심리검사연구소 인싸이트입니다.

 

518K-WISC-V 한국 웩슬러 아동 지능검사 5판의 기록용지와 검사결과가 일부 리뉴얼 됩니다.

 

1. 기록용지_토막 짜기의 부분 점수칸 위치 조정

: 기록의 편의를 위해 부분 점수칸의 위치가 조정되었습니다. ‘BDn 시간보너스가 없는 토막 짜기는 완성시간 기록칸 아래로, ‘BDp 토막짜기 부분점수칸은 선택 부분점수 기록칸 아래로 이동되었습니다. 부분점수 기록 및 채점프로그램 입력 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기록용지_추가지표점수 프로파일 추가

: 검사결과표에는 제공되었으나, 기록용지에는 제공하지 않았던 추가지표점수 프로파일을 추가했습니다.

 

3. 기록용지/검사결과표_분류범주가 '경계선' -> '낮음' 으로 변경

: 기존에 사용하던 전통적인 분류 체계는 평균을 중심으로 위쪽(최우수, Very Superior)과 아래쪽(매우 낮음, Extremely low)의 분류 명칭이 일관적이지 않아서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해 WISC-V에서는 평균을 기준으로 위와 아래의 점수 분류 명칭을 동일하게 수정하였습니다. 그래서 K-WISC-V 에서도 '경계선' 수준을 '낮음' 수준으로 변경하였습니다(진단분류 범주의 기준 점수는 동일).

 

본 리뉴얼내용은 기존 검사의 시행이나 진단분류(수준)별 기준점수의 변경사항은 아니오니, 검사의 실시 및 채점은 이전과 동일하게 이용하시면 됩니다.

기존 기록용지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기존 기록용지 소진 후, 새 기록용지를 구매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변경된 사항에 대한 안내 파일을 첨부합니다.

검사 이용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K-WISC-V 한국 웩슬러 아동 지능검사 5판' 바로 가기

인싸이트. Insight of psychology, INPSYT
인싸이트. Insight of psychology, INPSY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