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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싸이트. Insight of psychology, INPSYT
(주)인싸이트 개인정보처리방침
제 1조(목적)
(주)인싸이트(이하 '회사'라 함.)는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며 보호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 관련 법령 : 「개인정보보호법」, 「신용정보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상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법」 등
제 2조(이용자의 정의)
명칭 정의
회원 회사의 사이트에 가입하여 회사의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
개인회원 개인의 비용으로 개인이 사용할 목적으로 가입한 자
기관회원 기관의 비용으로 기관에서 사용 또는 유통할 목적으로 가입한 기관(사업자)
전문가 검사의 안내, 실시, 채점, 해석 업무를 총괄하는 자를 말하며, 자격 요건의 충족 여부를 회사의 검토 후 승인받은 자
담당자 기관회원의 구매 및 전문가 관리 등을 담당하는 자
피검자 전문가에 의해 심리 검사를 받거나 검사 도구를 통해 진단받은 자
비회원 회사의 사이트에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방문한 기관과 개인
이용자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하며 이는 ‘회원’과 ‘비회원’으로 구분합니다.
제 3조(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과 수집방법)
  1. 개인정보 수집동의
  2.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 회원의 개인정보
    단계 항목
    회원가입 시 회원가입 시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아도 가입 가능하나,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거나 추가로 입력을 요구 받을 수 있습니다.
    1. 개인회원
    ① 필수 :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 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주소, 직업, 자격정보
    ② 선택 : 전화번호(자택), 소속, 담당업무, 근무처 주소
    2. 기관회원
    ① 필수 : 기관명, 사업자등록정보(고유번호), 기관분류정보, 담당자 이름, 로그인 ID, 비밀번호, 연락처(담당자 번호, 기관 번호), 이메일 주소
    ② 선택 : 팩스번호
    구매자격 확인 시 구매자격 확인을 위해 회원이 아래 항목 중 어떤 정보를 제공할 것인지 스스로 결정할 수 있으며, 제공된 정보에 따라 추가로 정보제공을 요구 받거나 구매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수집항목 : 학력 및 자격정보, 워크샵 수료정보
    주문 시 상품 주문 및 배송, 서비스 이용을 위해 아래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수집항목 : 주문자의 성명, 휴대폰 번호, 수령인의 이름, 주소, 연락처
    결제 시 - 신용카드 결제 시 수집항목 : 카드사명, 카드번호
    - 환불 요청 시 수집항목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 증빙서류 발급 요청 시 : 현금영수증 발급 관련 성명, 휴대폰번호, 계산서 발급관련 담당자 성함, 이메일 주소, 연락처
    사이트 이용 시 회사의 사이트 및 회사에서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를 이용 시 아래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수집 항목 : IP 주소,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OS 버전, 고유기기 식별값

    - 피검자의 개인정보
    단계 항목
    검사실시 및 채점 시 회사의 심리검사 중 결과에 영향을 주는 필수정보는 회사의 서버에 저장됩니다.
    그 밖의 검사 연구 및 개선을 위한 기타정보는 피검자의 선택에 따라 저장 및 활용됩니다.
    [수집 항목]
    1. 필수 항목 : 이름, 성별, 생년월일, 학력, 검사 응답내용 등
    2. 선택 항목 : 휴대폰, 이메일 주소, 지역 등
제 4조(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구분 이용 목적
회원관리 본인확인, 개인 및 기관식별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회사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고객상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고지사항 전달
심리검사 및 도구 판매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주문관련 검사 판매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구매자격 관리 구매자격 확인
회원 탈퇴 후 재가입 시 기존 최종 자격 확인 및 활용
검사 이용 검사 실시 및 채점 제공
단, 피검자가 동의하지 않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시
회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신규 서비스·상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빈도 파악, 서비스 이용 현황 통계·분석
이벤트 정보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및 참여기회 제공
제 5조(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 4조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이용자의 사전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동의 없이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또한 법령에 근거가 있는 등의 예외적인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거나 외부에 공개, 위탁하고 있지 않습니다. 단, 다음 각호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이용자가 사전에 동의한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해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 (이 경우,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가명정보 형태로 제공)
  4. 법령에 의하거나 수사목적으로 수사기관이 요구한 경우
  5. 이용자가 사후에 동의한 경우
제 6조(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받는 자 위탁업무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진인프라 클라우드 서비스, 서버 제공 및 관제, 웹서버, 웹방화벽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Amazon Web Services, INC 검사실시 및 결과 데이터보관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원샷 문자서비스 및 카카오 알림톡 발송 업무목적 달성 시까지 활용 및 보관
비즈메일러 메일 발송 대행 업무목적 달성 시까지 활용 및 보관
KG 이니시스 결제처리 업무목적 달성 시까지 활용 및 보관
로젠택배 물품배송 업무목적 달성 시까지 활용 및 보관
(주)인싸이트에이티 제휴문의 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업무목적 달성 시까지 활용 및 보관
나이스평가정보(주) 본인확인정보 본인확인기관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므로 별도 저장하지 않음
제 7조(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가 이용자와 피검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 그 보유기간은 회원가입 후 해지(탈퇴신청, 직권탈퇴 포함)시까지입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수집된 개인정보가 열람 또는 이용될 수 없도록 지체없이 파기처리하며 개인정보가 제 3자에게 제공된 경우에는 제 3자에게도 파기하도록 지시합니다. 수집된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회원은 회원탈퇴 처리된 시점으로 "30일"내 회원 탈퇴 철회를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원정보, 구매정보, 캐시정보, 검사실시 및 데이터 등은 철회를 하지 않는 경우 탈퇴처리 후 "37일"후에 데이터를 완전 파기하고 있습니다.
  2. ①항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보존 이유를 위해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사유 보존 항목, 보존 이유, 기간
내부방침 1.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및 부정이용 방지(부정가입, 비정상적 서비스 이용기록)
- 보존 항목 : 성명, 연락처, 로그인 ID, 이메일 주소
- 보존 이유 :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1년
※ '부정이용기록'이란 부정가입 및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기록입니다.

2. 개인회원의 구매자격 및 소속내역
- 보존 항목 : 성명, 연락처, 구매자격 신청, 승인, 최종 구매자격의 내용, 소속기관 및 일자
- 보존 이유 : 기존 가입여부 및 구매자격 여부 확인
- 보존 기간 : 준영구

3. 기관회원의 구매자격
- 보존 항목 : 기관명, 연락처, 구매자격 내용, 변동사유
- 보존 이유 : 기관회원의 구매자격 여부 및 변동내역 확인
- 보존 기간 : 준영구
관련 법령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3.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 5년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5.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제 8조(장기 미사용 고객의 휴면정책)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아래와 같이 장기 미사용 고객의 회원 정보를 관리합니다.
구분 내용
대상 회사 사이트에 1년 간 로그인하지 않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1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회원
분리저장
개인정보
회원가입 시 입력한 모든 개인정보, 구매관련정보, 해당 계정에 저장된 검사내역 등 서비스 내역
고지 회사는 휴면 전환 30일 전까지 회원에게 이메일, 서면,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아래 내용을 고지합니다.
① 별도 분리 저장 관리되는 사실
② 휴면 예정일
③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
비고 회사 사이트에 다시 로그인하는 경우 일반 계정으로 복구되며, 휴면 계정 전환 후 4년 동안 해제하지 않는 경우 계정 정보는 완전 삭제됩니다. 아래 예외사항에는 파기하지 않고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가 계약으로 별도의 보존기간을 정한 경우
- 검사결과 및 상담내용 등이 계정에 기록되어 추후 이용될 소지가 있다고 여겨지는 경우
제 9조(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의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분 내용
파기절차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①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②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외부 전문파기업체에 의뢰하여 파기 또는 자체 파쇄기를 통해 파기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제 10조(회원 권리와 그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사의 개인정보의 처리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동의를 거부하거나 가입해지(회원탈퇴)를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그러한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사로 회원탈퇴를 요청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탈퇴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혹은 개인정보 관리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이미 제3자에게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제 7조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제 11조(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마련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구분 내용
비밀번호 암호화 회사 회원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회원께서도 개인의 정보를 타인에게 유출시키거나 제공하여서는 안되며, 자신의 개인정보를 책임있게 관리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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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담당자에 대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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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회사가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다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 사유가 아닌 경우 손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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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고충처리 담당부서
이름 오성택 고객센터
직위 상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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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3조(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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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조(행태정보의 수집 이용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이 행태정보를 수집합니다.
    1.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 이용자의 웹사이트/앱 서비스 방문이력, 검색이력, 구매이력
    2. 행태정보 수집 방법 : 이용자의 웹 사이트 및 앱 방문/실행시 자동 수집
    3. 행태정보 수집 목적 : 이용자의 관심, 성향에 기반한 개인 맞춤형 상품추천서비스(광고포함)를 제공
    4.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 수집일로부터 6개월 후 파기
  2. 회사는 온라인 맞춤형 광고 등에 필요한 최소한의 행태정보만을 수집하며, 사상, 신념, 가족 및 친인척관계, 학력·병력, 기타 사회활동 경력 등 개인의 권리·이익이나 사생활을뚜렷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민감한 행태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모바일 앱에서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위하여 광고식별자를 수집·이용합니다. 정보주체는 모바일 단말기의 설정 변경을 통해 앱의 맞춤형 광고를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 스마트폰의 광고식별자 차단/허용
    (1) (안드로이드)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광고 → ③ 광고ID 재설정 또는 광고ID 삭제
    (2) (아이폰) ① 설정 → ② 개인정보보호 → ③ 추적 → ④ 앱이 추적을 요청하도록 허용 끔
    ※ 모바일OS 버전에 따라 메뉴 및 방법이 다소 상이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웹브라우저의 쿠키 설정 변경 등을 통해 온라인 맞춤형 광고를 일괄적으로 차단/허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쿠키 설정 변경은 웹사이트 자동로그인 등 일부 서비스의 이용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웹브라우저를 통한 맞춤형 광고 차단/허용
    (1) 인터넷 익스플로러(Windows 10용 Internet Explorer 11)
    - Internet Explorer에서 도구 버튼을 선택한 다음 인터넷 옵션을 선택
    - 개인 정보 탭을 선택하고 설정에서 고급을 선택한 다음 쿠키의 차단 또는 허용을 선택
    (2) Microsoft Edge
    - Edg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를 클릭한 후, 설정을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좌측의 ‘개인정보, 검색 및 서비스’를 클릭 후 「추적방지」 섹션에서 ‘추적방지’ 여부 및 수준을 선택합니다.
    - ‘InPrivate를 검색할 때 항상 "엄격" 추적 방지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 아래 「개인정보」 섹션에서‘추적 안함 요청보내기’ 여부를 선택합니다.
    (3) 크롬 브라우저
    - Chrome에서 오른쪽 상단 ‘⋮’ 표시(chrome 맞춤설정 및 제어)를 클릭한 후, 설정 표시를 클릭합니다.
    - 설정 페이지 하단에 ‘고급 설정 표시’를 클릭하고 「개인정보」 섹션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 쿠키 섹션에서‘타사 쿠키 및 사이트 데이터 차단’의 체크박스를 선택합니다.
- 공고일자 : 2024년 04월 30일
- 시행일자 : 2024년 05월 0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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