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칭 | 정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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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 회사의 사이트에 가입하여 회사의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 |
개인회원 | 개인의 비용으로 개인이 사용할 목적으로 가입한 자 |
기관회원 | 기관의 비용으로 기관에서 사용 또는 유통할 목적으로 가입한 기관(사업자) |
전문가 | 검사의 안내, 실시, 채점, 해석 업무를 총괄하는 자를 말하며, 자격 요건의 충족 여부를 회사의 검토 후 승인받은 자 |
담당자 | 기관회원의 구매 및 전문가 관리 등을 담당하는 자 |
피검자 | 전문가에 의해 심리 검사를 받거나 검사 도구를 통해 진단받은 자 |
비회원 | 회사의 사이트에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방문한 기관과 개인 |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하며 이는 ‘회원’과 ‘비회원’으로 구분합니다. |
단계 | 항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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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시 | 회원가입 시 선택항목은 입력하지 않아도 가입 가능하나, 일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거나 추가로 입력을 요구 받을 수 있습니다. 1. 개인회원 ① 필수 :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 ID, 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주소, 주소, 직업, 자격정보 ② 선택 : 전화번호(자택), 소속, 담당업무, 근무처 주소 2. 기관회원 ① 필수 : 기관명, 사업자등록정보(고유번호), 기관분류정보, 담당자 이름, 로그인 ID, 비밀번호, 연락처(담당자 번호, 기관 번호), 이메일 주소 ② 선택 : 팩스번호 |
구매자격 확인 시 | 구매자격 확인을 위해 회원이 아래 항목 중 어떤 정보를 제공할 것인지 스스로 결정할 수 있으며, 제공된 정보에 따라 추가로 정보제공을 요구 받거나 구매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수집항목 : 학력 및 자격정보, 워크샵 수료정보 |
주문 시 |
상품 주문 및 배송, 서비스 이용을 위해 아래의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수집항목 : 주문자의 성명, 휴대폰 번호, 수령인의 이름, 주소, 연락처 |
결제 시 | - 신용카드 결제 시 수집항목 : 카드사명, 카드번호 - 환불 요청 시 수집항목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 - 증빙서류 발급 요청 시 : 현금영수증 발급 관련 성명, 휴대폰번호, 계산서 발급관련 담당자 성함, 이메일 주소, 연락처 |
사이트 이용 시 | 회사의 사이트 및 회사에서 제공하는 부가 서비스를 이용 시 아래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수집 항목 : IP 주소,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OS 버전, 고유기기 식별값 |
단계 | 항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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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사실시 및 채점 시 |
회사의 심리검사 중 결과에 영향을 주는 필수정보는 회사의 서버에 저장됩니다. 그 밖의 검사 연구 및 개선을 위한 기타정보는 피검자의 선택에 따라 저장 및 활용됩니다. [수집 항목] 1. 필수 항목 : 이름, 성별, 생년월일, 학력, 검사 응답내용 등 2. 선택 항목 : 휴대폰, 이메일 주소, 지역 등 |
구분 | 이용 목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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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관리 |
본인확인, 개인 및 기관식별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미치는 행위 및 서비스 부정이용 행위 제재 회사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가입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고객상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분쟁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고지사항 전달 심리검사 및 도구 판매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
주문관련 |
검사 판매 서비스 제공 물품 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본인인증 구매 및 요금 결제 |
구매자격 관리 |
구매자격 확인 회원 탈퇴 후 재가입 시 기존 최종 자격 확인 및 활용 |
검사 이용 |
검사 실시 및 채점 제공 단, 피검자가 동의하지 않은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광고에의 활용시 |
회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신규 서비스·상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빈도 파악, 서비스 이용 현황 통계·분석 이벤트 정보 등 광고성 정보 전달 및 참여기회 제공 |
수탁받는 자 | 위탁업무내용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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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인프라 | 클라우드 서비스, 서버 제공 및 관제, 웹서버, 웹방화벽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
Amazon Web Services, INC | 검사실시 및 결과 데이터보관 | 회원탈퇴 시 혹은 위탁계약 종료 시 |
원샷 | 문자서비스 및 카카오 알림톡 발송 | 업무목적 달성 시까지 활용 및 보관 |
비즈메일러 | 메일 발송 대행 | 업무목적 달성 시까지 활용 및 보관 |
KG 이니시스 | 결제처리 | 업무목적 달성 시까지 활용 및 보관 |
로젠택배 | 물품배송 | 업무목적 달성 시까지 활용 및 보관 |
(주)인싸이트에이티 | 제휴문의 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업무목적 달성 시까지 활용 및 보관 |
나이스평가정보(주) | 본인확인정보 | 본인확인기관에서 이미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이므로 별도 저장하지 않음 |
사유 | 보존 항목, 보존 이유, 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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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부방침 |
1. 서비스 이용의 혼선 및 부정이용 방지(부정가입, 비정상적 서비스 이용기록) - 보존 항목 : 성명, 연락처, 로그인 ID, 이메일 주소 - 보존 이유 : 부정 가입 및 이용 방지 - 보존 기간 : 1년 ※ '부정이용기록'이란 부정가입 및 운영원칙에 위배되는 기록입니다. 2. 개인회원의 구매자격 및 소속내역 - 보존 항목 : 성명, 연락처, 구매자격 신청, 승인, 최종 구매자격의 내용, 소속기관 및 일자 - 보존 이유 : 기존 가입여부 및 구매자격 여부 확인 - 보존 기간 : 준영구 3. 기관회원의 구매자격 - 보존 항목 : 기관명, 연락처, 구매자격 내용, 변동사유 - 보존 이유 : 기관회원의 구매자격 여부 및 변동내역 확인 - 보존 기간 : 준영구 |
관련 법령 |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5년 3.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 5년 4.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3년 5. 웹사이트 방문기록 -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 보존 기간 : 3개월 |
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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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 회사 사이트에 1년 간 로그인하지 않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1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회원 |
분리저장 개인정보 |
회원가입 시 입력한 모든 개인정보, 구매관련정보, 해당 계정에 저장된 검사내역 등 서비스 내역 |
고지 |
회사는 휴면 전환 30일 전까지 회원에게 이메일, 서면,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아래 내용을 고지합니다. ① 별도 분리 저장 관리되는 사실 ② 휴면 예정일 ③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 |
비고 |
회사 사이트에 다시 로그인하는 경우 일반 계정으로 복구되며, 휴면 계정 전환 후 4년 동안 해제하지 않는 경우 계정 정보는 완전 삭제됩니다. 아래 예외사항에는 파기하지 않고 보유할 수 있습니다. - 정보통신서비스 제공자와 이용자가 계약으로 별도의 보존기간을 정한 경우 - 검사결과 및 상담내용 등이 계정에 기록되어 추후 이용될 소지가 있다고 여겨지는 경우 |
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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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절차 |
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 ① 회원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되어집니다. ②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어지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파기방법 |
①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 외부 전문파기업체에 의뢰하여 파기 또는 자체 파쇄기를 통해 파기 ②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 |
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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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번호 암호화 |
회사 회원 개인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 및 관리되고 있습니다. 회원께서도 개인의 정보를 타인에게 유출시키거나 제공하여서는 안되며, 자신의 개인정보를 책임있게 관리해야 합니다. 회원 개인의 실수로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회사의 개인정보관련 취급 직원은 담당자에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개인정보관리책임자가 담당자에 대한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의 운영 | 사내 개인정보보호전담기구 등을 통하여 회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구분 |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 고충처리 담당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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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름 | 오성택 | 고객센터 |
직위 | 상무 | |
연락처 | 02-336-7133 | 02-336-7133 |
이메일 | inpsyt@inpsyt.co.kr | inpsyt@inpsyt.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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