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개인정보 처리 표시(라벨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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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 개인정보 수집 | 개인정보 처리 목적 | 개인정보의 보유 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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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처리위탁 | 개인정보의 가명정보 처리 | 고충처리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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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집항목 : 성별 및 연령대 · 보유기간 : 결합데이터 분석 완료 시 |
![]() · 이메일 : inpsyt@inpsyt.co.kr · 전화번호 : 02-336-7133 |
구분 | 처리 목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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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가입 및 관리 |
- 회원 가입 의사 확인, 가입 횟수 제한 -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 회원 정보 유지·관리 - 서비스 불만 요청 및 이용 불만에 반하는 비인가 사용 방지 - 고객상담 접수 및 처리 - 이용자 상담, 불만 접수 및 처리 - 고지사항 전달 |
재화 및 서비스 제공 |
- 상품 주문 및 결제, 배송 - 결제 시 사용 내역 및 결과 확인 - 디지털배지 발급 및 조회 |
교육 및 행사 운영 | - 교육 및 워크숍 등록 및 수강 이력 관리 |
마케팅 및 광고 |
-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 제공 - 신규 서비스(상품) 개발 및 특화 - 사이트 접속 빈도 파악 - 상품/서비스의 이용실적 분석 - 고객 관심사에 부합하는 서비스 및 이벤트 기획 - 고객 대상 광고성 정보 전달 또는 이용자 참여 공간 운영 - 이용자 대상 설문조사 - 상품 및 서비스 안내 |
명칭 | 정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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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 회사의 사이트에 가입하여 회사의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 |
개인회원 | 개인의 비용으로 개인이 사용할 목적으로 가입한 자 |
기관회원 | 기관의 비용으로 기관에서 사용 또는 유통할 목적으로 가입한 기관(사업자) |
학교회원 | 단체 검사 결과 확인을 위한 기관(사업자) |
전문가 | 검사의 안내, 실시, 채점, 해석 업무를 총괄하는 자를 말하며, 자격 요건의 충족 여부를 회사의 검토 후 승인받은 자 |
담당자 | 기관회원의 구매 및 전문가 관리 등을 담당하는 자 |
피검자 | 전문가에 의해 심리 검사를 받거나 검사 도구를 통해 진단받은 자 |
비회원 | 회사의 사이트에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방문한 기관과 개인 |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하며 이는 ‘회원’과 ‘비회원’으로 구분합니다. |
구분 | 처리 목적 | 처리 항목 | 보유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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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및 관리 | 본인 식별·인증 |
1. 개인회원 이름, 생년월일, 성별, 로그인 ID,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주소, CI, 전화번호(자택), 소속, 담당업무, 직업, 근무처 주소 2. 기관회원 기관명, 사업자등록 정보(고유번호), 기관 분류 정보, 담당자 이름, 로그인 ID, 비밀번호, 연락처(담당자 번호, 기관 번호), 이메일 주소, 팩스 번호 |
회원탈퇴시까지 |
부정 이용 방지 | CI, 로그인 ID, 이메일, 비밀번호, 회원명,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혹은 사업자등록 정보 | 1년 | |
구매자격 확인 | 관련 자격 및 학위 정보. 해당 검사의 워크숍 수료기록, 소속 기관 및 전문가 기록 | 회원탈퇴시까지 | |
회원관리 | 로그인 ID, 이메일, 비밀번호, 회원명, 휴대전화번호, 생년월일 또는 사업자등록번호 | 회원탈퇴시까지 | |
고객상담 | 로그인 ID, 이메일, 비밀번호, 이름, 휴대전화번호, 문의 내용 | 회원탈퇴시까지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기간까지 |
구분 | 처리 목적 | 처리 항목 | 보유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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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화 및 서비스 제공 | 상품 주문 및 결제, 배송 |
1.재화 및 서비스 구매시 이름, 연락처, 이메일, 배송 주소, 결제 정보 등 2.대금 결제 및 환불 카드사명, 카드번호, (환불)은행명, 계좌번호, 이름(증빙서류 발급 요청), 휴대전화번호, 계산서 발급 담당자 정보(이름, 이메일, 연락처) |
관련법령에 따른 기간까지 |
검사 실시 및 결과 확인 | 로그인 ID, 비밀번호 | 회원탈퇴시까지 | |
디지털배지 발급 및 조회 | 이름, 로그인 ID, CI, 이메일, 배지 발급 관련 정보(학력, 자격증, 수료여부, 검사 사용 이력 등) | 회원탈퇴시까지 | |
교육 및 행사 운영 | 교육 및 워크숍 등록 및 수강이력 관리 | 로그인 ID, 이메일, 비밀번호, 이름, 휴대전화번호 | 회원탈퇴시까지 |
마케팅 및 광고 | 광고성 정보 제공 마케팅 및 프로모션 상품 소개 등 | 이메일, 회원명(기관명), 기관분류, 주소, 관련 자격 및 학위 정보,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이용내역, 서비스 내 구매 및 결제 내역 | 동의철회시까지 또는 회원탈퇴시까지 |
보존 항목 | 법적 근거 | 보존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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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거래기록의 보존 등)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거래기록의 보존 등)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거래기록의 보존 등)에 따른 표시·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 3년 |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6개월 |
거래에 관한 기록 | 「전자금융거래법」 제22조(전자금융거래기록의 생성·보존 및 파기) | 건당 1만원 초과하는 기록 : 5년 건당 1만원 이하하는 기록 : 1년 |
접속에 관한 통신사실확인자료 |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전기통신사업자의 협조의무) | 3개월 |
수집 및 이용목적 | 수집하는 항목 | 보유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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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기록 및 통계분석, 부정 이용 방지, 개인정보 침해사고 대비 | IP주소, 쿠키, 접속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모바일 기기 정보: OS종류 및 버전 | 회원탈퇴 시 또는 법정 의무 보관기간 (쿠키는 브라우저 종료 시 또는 로그아웃 시 만료) |
구분 | 처리 목적 | 처리 항목 | 처리 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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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검사 | 통계 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 성별, 생년월일 | 결합데이터 분석 완료 시 |
수탁받는 자 | 위탁 업무 내용 | 재수탁받는 자 및 재위탁 업무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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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인프라 | 클라우드 서비스, 서버 제공 및 관제, 웹서버, 웹방화벽 | |
원샷 | 문자서비스 및 카카오 알림톡 발송 | |
비즈메일러 | 메일 발송 대행 | |
KG 이니시스 | 결제 처리 | |
로젠택배 | 물품배송 | |
(주)인싸이트에이티 | 제휴 문의 시 원활한 의사소통 경로 확보 | |
나이스평가정보(주) | 본인확인 정보 | |
(주)학지사에듀 | 교육 및 워크숍 등록 및 수강이력 관리 | |
HCG 학지사콘텐츠그룹 | 디지털배지 관리 | Amazon Web Services, INC 디지털배지 서비스 운영 |
Credly | 디지털 배지 발급 및 조회 |
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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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 회사의 사이트에 1년 간 로그인하지 않거나, 회사의 서비스를 1년 이상 사용하지 않은 회원 |
분리 저장 개인정보 | 회원가입 시 입력한 모든 개인정보, 구매 관련 정보, 해당 계정에 저장된 검사 내역 등 서비스 내역 |
고지 |
회사는 휴면 전환 30일 전까지 회원에게 이메일, 서면, 전화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아래 내용을 고지합니다. ① 별도 분리 저장 관리되는 사실 ② 휴면 예정일 ③ 별도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 |
비고 |
회사 사이트에 다시 로그인하는 경우 일반 계정으로 복구되며, 휴면 계정 전환 후 4년 동안 해제하지 않는 경우 계정 정보는 완전히 파기됩니다. 아래 예외 사항에는 파기하지 않고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와 이용자가 계약으로 별도의 보존기간을 정한 경우 ② 검사 결과 및 상담 내용 등이 계정에 기록되어 추후 이용될 소지가 있다고 여겨지는 경우 |
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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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 절차 |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 방법 | ①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합니다. ② 전자적 파일의 형태 외의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 파쇄 또는 소각합니다. |
구분 |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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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수칙 수립·시행 개인정보 취급 직원 최소화 및 교육 |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 암호화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접근권한 관리 |
물리적 조치 | 자료보관실 접근통제 |
구분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고충처리 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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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 | 오성택 | 마케팅운영팀 |
직위 | 상무 | |
연락처 | 02-336-7133 | 02-336-7133 |
이메일 | inpsyt@inpsyt.co.kr | inpsyt@inpsyt.co.kr |
기관 | 연락처 | 사이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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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찰청 사이버안전국(경찰민원콜센터) | (국번 없이) 182 | ecrm.cyber.go.kr |
주요 개정내역 | 개정 사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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