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조(목적)
-
①본 약관은 (주)인싸이트(이하 ‘회사’라 함.)가 홈페이지(www.inpsyt.co.kr)(이하 ‘사이트’라 함.)를 통하여 심리검사, 상담도구 및 도서(이하 ‘상품’이라 함.)의 구매, 검사 실시 및 답안입력, 검사 결과 확인을 위해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②본 약관에서 정한 내용 이외의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해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 2조(이용자의 정의)
명칭 |
정의 |
회원 |
회사의 사이트에 가입하여 회사의 상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 |
개인회원 |
개인의 비용으로 개인이 사용할 목적으로 가입한 자 |
기관회원 |
기관의 비용으로 기관에서 사용 또는 유통할 목적으로 가입한 기관(사업자) |
전문가 |
검사의 안내, 실시, 채점, 해석 업무를 총괄하는 자를 말하며, 자격 요건의 충족 여부를 회사의 검토 후 승인받은 자 |
담당자 |
기관회원의 구매 및 전문가 관리 등을 담당하는 자 |
피검자 |
전문가에 의해 심리 검사를 받거나 검사 도구를 통해 진단받은 자 |
비회원 |
회사의 사이트에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방문한 기관과 개인 |
이용자 |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하며 이는 ‘회원’과 ‘비회원’으로 구분합니다. |
제 3조(약관의 효력과 변경)
-
①이 약관은 이용자에게 서비스 화면을 통해 알리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약관의 내용은 링크를 통해 연결되는 별도 화면에 게시할 수 있습니다.
- ②회사는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다만, 약관의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 30일 전에 회원들에게 개별 통지함을 원칙으로 하되, 개별 통지가 어려운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사이트의 초기화면에 공지함으로써 개별 통지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 ③회사가 본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④개정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⑤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회원은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거부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과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변경된 약관이 공지된 후 15일 이내에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제 4조(회원 가입)
-
①회원 가입은 회사의 회원정책(사이트의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피검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동의해야하며, 본인(또는 사업자)의 신상정보를 사실 그대로 입력하여 회원가입 신청을 통해 성립하며 특정 등급의 경우 회사가 해당 등급이 맞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거쳐 승인을 해 줌으로써 성립되기도 합니다.
- ②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회원 가입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 할 수 있습니다.
- 본인의 실명(사업자 정보)으로 신청하지 않았을 때
- 동일한 사용자가 중복해서 신청하였을 때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 14세 미만에 해당하는 미성년자가 신청하였을 때
-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때
- 사회의 안녕과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을 때
- 고의적 기재누락
- 기타 신청자의 귀책이 있거나 회사의 요구와 맞지 않을 때
- ③회원은 학위나 자격증의 취득 등의 사유로 등급을 결정하는 기준이 변경되는 경우 회원가입과는 별도의 절차로 등급에 대한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④모든 회원은 회원 가입 시 기재한 회원 정보가 변경되었을 경우 즉시 회원 정보를 수정해야 하며, 회원정보를 변경하지 않아 발생되는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5조(면책)
-
①회사는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유에 의해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손해 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가 직접 구입한 단말장치 등의 불량으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
- 전시, 사변, 화재,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 이용자의 고의나 과실로 인해 발생한 경우
-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이용자의 정보시스템에 발생한 사고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서비스 중단
- 서비스의 장애가 타 사업자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의한 경우
- 서비스 점검이 불가피하여 사전에 공지한 경우로 회사의 고의, 중과실이 없는 경우
- 사이트에 사전공지된 정기점검으로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연락처 등 이용자의 계약 정보 변경 사항 누락으로 서비스 관련 안내 사항 등을 수신하지 못하여 불이익이 발생한 경우
- 이용자가 임의로 설치한 타 응용 프로그램과의 충돌로 인해 장애가 발생한 경우
- 회사가 무료로 제공한 서비스를 이용한 경우
- 기타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아닌 사유로 서비스 장애가 발생하거나 이용자의 정보 및 자료에 손상이 있는 경우
- ②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에게 간접적, 결과적 또는 부수적으로 발생하는 손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③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을 통해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④회사의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정보나 회사의 사이트와 연결된 다른 사이트에 대해서는 신뢰성을 보장하지 않으며 어떤 법적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⑤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 이용정지 및 계약해지에 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⑥서비스와 관련한 이용자의 정보 및 자료에 대한 관리, 보존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에게 있고,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및 자료를 백업하거나 복원 해야 할 의무가 없습니다. 이를 위해 이용자는 이용자의 필요에 따라 자체적으로 독립적인 별도 저장소에 이용자의 정보 및 자료를 백업해야 합니다.
- ⑦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⑧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이용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이용자는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이용자는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⑨회사는 회사의 웹사이트와 연결된 다른 웹사이트에서 제3자와 이용자간 행하는 거래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6조(상품 및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①회사는 이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 및 서비스 관한 정보 제공
- 상품 및 서비스에 관한 구매계약 체결
- 구매 계약이 체결된 상품 및 서비스의 배송
-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②회사는 상품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 상품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제 7조(서비스의 중단)
-
①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고,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기타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기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 제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시스템 관리자의 고의, 과실이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 다운 등)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8조(이용자에 대한 통지)
-
①회사가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용자가 회원 가입시 제공한 연락처, 메일주소 또는 기타방법을 통해 통지할 수 있습니다.
-
②회사가 불특정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사이트를 통해 통지사항을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9조(이용자의 의무)
-
①이용자는 관계 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②이용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되며, 해당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법적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 본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출판 및 방송 등에 사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
-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 회사 및 기타 제 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다른 회원의 ID를 도용하는 행위
- 정크메일(junk mail), 스팸메일(spam mail), 행운의 편지(chain letters), 피라미드 조직에 가입할 것을 권유하는 메일,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등이 담긴 메일을 보내거나 기타 공공의 질서와 선량한 풍속에 반하는 정보를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관련 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를 전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 회사의 직원이나 사이트 서비스의 관리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 스토킹(stalking)등 다른 이용자를 괴롭히는 행위
-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하여 광고 또는 선전을 게시하거나 스팸 메일을 전송 하는 등의 방법으로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의 활동을 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정한 약관 기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규정을 위반하는 행위
-
③회원은 자신의 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회사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④회원은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 등 귀책사유 없이ID/비밀번호 공유, 로그인 상태에서 자리를 비우는 등 회원의 부주의나 귀책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⑤회원의 ID,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본인만 사용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이를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타인의 개인정보를 도용한 회원가입 또는ID 등을 도용하여 구매한 경우, 회원 자격 상실 및 관계 법령에 따라 처벌될 수 있습니다.
-
⑥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한 후 반드시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
⑦회원은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유지해야 하며, 개인정보의 변경사항이 발생하였으나 이를 수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
⑧회원은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음란물 게재 및 유포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⑨회원은 그 귀책사유로 인하여 회사나 다른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10조(회원의 권리)
-
①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의 사이트 회원에서 탈퇴할 것을 요청할 수 있으며, 이러한 요청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삭제 등 회원탈퇴에 필요한 모든 조치를 즉각 취할 것입니다. 다만 상품 등의 거래가 완료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거래를 완료하여야 하며 거래를 철회하거나 취소하는 경우에는 그로 인한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하여야 하고 이행이 완료되지 않은 경우에는 완료될 때까지 회원탈퇴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②회원은 정보제공에 동의한 이후에도 회사가 향후에 패밀리 사이트에 회원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경우 언제라도 동의철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③회원은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개인정보를 정정 또는 일부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회원에 대하여 필요로 하는 최소한의 신상정보에 대하여는 회원탈퇴의 경우가 아닌 이상 삭제가 불가능합니다.
-
④회원은 사이트 내에 게재되어 있는 각종 정보 및 서비스 이용에 관련된 불만사항이나 의견을 언제든지 회사에 제안하여 시정 또는 개선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개개인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하기 위하여 다각도로 합리적인 노력을 기울이겠으나, 회원의 시정 요구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모두 수용할 의무를 지는 것은 아닙니다.
제 11조(회원자격의 박탈)
-
①회사는 다음 사항 발생 시 회원의 자격을 제한, 정지 또는 상실 시킬수 있습니다.
- 회원 가입 시 입력사항을 허위로 기재하였을 경우
- 사이트를 이용하여 음란물을 거래 혹은 유포하였을 경우
- 타인 비방, 모욕, 명예훼손, 허위정보의 유포, 욕설, 저속한 문구 사용 등으로 인하여,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심각한 폐해를 끼친다고 판단되는 경우
- 사이트를 통하여 형사 처벌의 대상이 되거나 저작권법을 포함한 기타 실정법에 위반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 회사에 대한 근거 없는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거나 유포하여 회사의 명예를 실추시키거나 회사의 신뢰성을 해하는 경우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회사의 직원에게 폭언 또는 음란한 언행을 하여 업무환경을 심각히 해하는 경우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이나 소란 또는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적립금, 현금, 상품 등) 요구 등으로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회사를 통해 구입한 상품에 특별한 하자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일부 사용 후 상습적으로 전부 또는 일부를 반품하는 등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사이트를 이용한 부당광고 및 기타 다른 회원들에게 피해를 주는 행위를 하였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②제1항에 대하여 회사는 회원에 대한 1차 통보로써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가 통보한 기간 이내에 회원이 시정하지 않는 경우 더 이상의 통보 절차 없이 회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 ③제1항에 의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회원 자격의 정지 또는 상실되는 경우, 기존 구매내역에 대해 사용 및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제 12조(구매신청)
-
①회원은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약관,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다. 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예, 마우스 클릭)
- 상품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방법의 선택
-
②사이트가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2)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3)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4)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
③사이트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1)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받는 자, 2) 개인정보 취급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제공에 관한 계약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 13조(계약의 성립)
-
①회사는 제12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②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수신확인통지를 하며 수신확인통지가 회원에게 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③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
④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7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4조(지급방법)
사이트에서 구매한 상품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온라인 무통장입금
-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휴대폰 결제
-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5조(상품 등의 공급)
-
①회사는 회원과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회원이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상품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상품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상품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②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상품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16조(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신청한 상품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상품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
①회사와 상품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회원은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②회원은 상품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③회원은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상품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
④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상품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상품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
⑤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상품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상품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⑥청약철회의 경우 공급받은 상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회사는 회원에게 청약철회를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품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를 하는 경우 상품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 18조(회원의 포인트 운영)
-
①포인트는 회사에서 상품을 구매할 경우 각 상품별로 설정되어 누적되는 점수로써,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회원보상체계의 일종이며 3년의 유효기간을 가집니다.
-
②회원이 구매한 심리검사 온라인코드를 포인트로 전환하여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유효기간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③회원은 상품을 구매할 시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④포인트는 회사 다른 회원에게 포인트를 양도할 수 있으며 양도받은 회원의 정보와 양도내용은 양도한 회원 포인트 내역에 남겨지게 됩니다.
-
⑤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상품별 포인트 부여 그리고 포인트 사용방법과 가능시점 및 분할사용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고 변경될 수 있습니다.
-
⑥회원이 포인트를 부당하게 취득한 증거가 있을 때에는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포인트를 삭제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원 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⑦회원탈퇴 또는 회원자격상실 시 잔액 여부와 상관없이 회원의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 19조(이관 정책)
다음 각호와 같이 회사에서 제공 및 발행하는 재화와 용역, 상품, 포인트 등은 패밀리 사이트로의 이관이 불가합니다.
- 포인트
- 온라인코드
제 20조(지식재산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회사와 관련한 지식재산은 저작권, 상표권, 기술에 대한 정보, 텍스트, 그래픽, 오디오, 비디오, 다운로드, 링크, 그리고 소스코드 (이하 웹사이트 서비스)이며, 회사는 서비스 대해 모든 권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형태의 정보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제공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회사는 이러한 정보에 대한 상업적 사용권을 허락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용자는 개인적인 용도가 아닌 어떠한 경우에도 이 사이트 서비스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②이용자는 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③이용자의 게시물과 자료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법령을 위반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하해거나 비방하는 경우 게시물을 일방적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④이용자는 자신이 창작, 등록한 게시물에 대하여 회사 또는 회사가 허락한 제3자가 서비스를 운영, 전시,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사용료 없는 비독점적 사용권(복제, 수정, 개조, 전송, 전시, 배포 2차저작물작성)등의 이용을 그만 둔 후에도 계속 회사에게 부여합니다.
제 21조(휴면계정)
회원이 1년 동안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았을 경우 원활한 회원관리를 위하여 휴면계정으로 처리하여 회원자격으로의 활동과 해당 계정으로 지급된 일체의 포인트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휴면계정 철회를 요청하면 회사는 종전의 회원자격과 포인트를 다시 활성화 하여야 합니다.
제 22조(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정한 바에 의합니다.
제 23조(개별약관)
-
①이 약관은 회사와 회원간에 성립되는 서비스 이용계약의 기본약정입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이러한 개별약관에 동의하고 특정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고, 이 약관은 보충적인 효력을 갖습니다.
-
②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부적인 개별내용(이용정책 등)을 정하여 제8조의 2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사이트 등을 통하여 공지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재판관할)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서비스 이용에 관한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하며, 민사 분쟁은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그 외에는 법령상 규율된 관할 규정에 따라 해결합니다.
- 공고일자 : 2024년 04월 30일
- 시행일자 : 2024년 05월 09일
변경전 약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