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싸이트. Insight of psychology, INPSYT
HOME > 전문교육 서비스 > 교육후기
인싸이트. Insight of psychology, INPSYT

교육워크숍 교육소개, 과정, 일정, 교육신청 현황, e-포트폴리오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인싸이트. Insight of psychology, INPSYT

교육후기

[MLST-II 학습상담전문가] 3강 후기 모음
등록일 : 2018-04-12

 

1.     초등교사입니다. 저는 노트 작성 연습이 인상적이었어요. 체계적인 노트 필기 훈련을 통해 습득된 지식이 복습 시간에 대부분을 기억할 수 있는 경험을 하며 행복했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도 꼭 가르쳐주고 싶어요. 또 플래시 기법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막연했던 노트필기, 그리고 기억에 대하여 체계적인 학습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 감사합니다. 꼭 적용할게요.

 

2.     MLST- 학습상담전문가 과정 수강중이에요. 학습상담에 관해서 모호하고 애매하게 생각이 들어 좀 더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자 수강했어요. 동기, 목표부터 시간관리, 집중력, 정보처리, 시험준비능력까지 구체적인 상담방향을 제시해주니 정말 좋네요. 긴 시간이지만 지루하지 않고 즐겁게, 또 저의 궁금함과 필요를 채우면서 교육을 받았습니다. 알찬 교육 감사합니다!

 

3.     기회가 있으면 꼭 듣고 배워보고 싶었던 강의였지만 여건이 안되었다. 차일피일 미루다 시작이 반이다결심을 하고 1강 기회를 놓쳤지만 2강부터 참여하였고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나의 학습방법도 점검하고 현장 적용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자녀를 둔 학부모에게 강추!

 

4.     먼저 항상 열심히 강의해주시는 박동혁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오늘이 세 번째 특강인데 특히 이번 3강 주제가 좋은 것 같습니다. 학습법 책에 보면 코넬 노트법이나 PQ3R읽기법을 하라고 써 둔 책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막상 책을 자세하게 읽어보면 학생들이 실제로 하는 단계를 쪼개서 써 놓은 책은 거의 없었습니다. 단순히 완성된 노트만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제목에서 핵심어까지 쓰는 순서를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읽기법도 단순히 단계제목만이 아니라 훑어보기부터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학생들이 실제로 따라할 수 있게 지도해 주신 것 같습니다.

 

5.     노트필기기술, 노트필기의 중요성을 알게 된 강의였다. 효과적인 책 읽기, 여러 향상 프로그램을 막연하게 알고 있었던 것을 선생님께서 일목요연하게 알려주시고 이해하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 주셨습니다. 아이들을 만날 때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6.     MLST 과정을 수강하면서 무엇보다도 커리큘럼이 체계적으로 짜여져 있다는 점이 맘에 들었다. 처음에 학습동기부터 접근하여 학생들의 동기를 이끌어 주고 목표를 세우고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게 학습전략을 구체적으로 제시했다는 점에서 학생들에게 실제적은 도움을 줄 수 있게 하고 있는 점이 좋았다. 또 강의하시는 박동혁 원장님의 쉽고 명쾌한 강의는 어떤 식으로 학생들에게 가르칠지 실례를 통해서 설명해 주셔서 귀에 쏙쏙 들어왔고 이해가 잘 되어서 좋았다. 학생들에게 이 프로그램이 좋은 점은 막연히 공부 열심히 해라하고 말만하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전략과 방법을 안내해 주었다는 점에서 좋은 것 같다.

 

7.     노트필기에 대한 전략적 방법을 배우고 나니 효과적인 노트필기에 대한 긍정성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책 읽기와 기억법에 대한 효과적인 방법도 아동 청소년 뿐만 아니라 성인들에게도 적용 가능한 것들이라 생각합니다. 시험에 대한 전략적 계획과 불안에 대한 대처 또한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 크게 와 닿았고, 상담자로서 뿐만 아니라 석사과정생으로서, 또 자격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매우 필요하고 유용한 부분이라 흥미롭게 강의를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8.     정보처리능력 향상 프로그램에서는 실제로 노트필기 기술을 잘 배울 수 있었고 현재 상담해주고 있는 아이들이 중고생으로 시험을 앞두고 있는 터라 시험준비능력 향상 프로그램 시간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시험계획을 꼼꼼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학습 플래너도 준비되어 있어서 구입했습니다. 구체적으로 현장에서도 실천할 수 있고, 활용할 수 있도록 생생하게 준비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청소년 아이들의 진로와 학습지도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사례와 예시를 꼼꼼하게 들어가며 강의해주신 박동혁 교수님께 큰 감사를 드립니다.

 

9.     본 과정은 학습문제로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의 원인을 찾아서 문제 해결을 돕는 교육과정으로 실무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목표설정, 동기부여, 진로에 맞는 자기 길을 찾는 방법, 구체적으로 성적을 올리기 위한 다양한 전략들을 램프 워크북을 통해 하나씩 해결해 가다 보면 문제를 해결하고 학습자 및 상담자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교육이 보완된다면 다양한 사례 중심으로 문제해결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이 제시되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학교에서 집단, 개인으로 상담할 때 본 교육이 큰 도움이 된 만큼 상담이나 자녀 교육이 필요한 사람에게 이 교육을 추천합니다. 과정별로 체계적으로 접근하고, 부족한 영역은 그 단계부터 시작해도 되는 장점이 있는 교육이라고 생각합니다.

 

10.   만약 이 강의를 20년 전에 들었다면 현재의 진로를 결정하는데 있어서 10년의 시간은 단축 됐을거란 생각이 듭니다. 또한 상담을 하면서 20대 중반의 대학생들의 자신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이야기 들을 때 이 내용을 알았더라면 더 잘 도와줄 수 있지 않았을까 생각이 듭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의미를 부여하고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여 잘된 부분, 안된 부분에 대해 피드백하고 다시 계획을 수정하고 실천해서 결국 자신이 설정한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자기주도학습을 넘어 자기주도적인 삶을 위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제 삶에 적용하고 이를 더 많은 청소년, 대학생들의 학습에 도움이 되서 개인의 삶에서 의미를 찾고 목표를 세우고 성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면 아마 대한민국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행복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해 봅니다.

 

인싸이트. Insight of psychology, INPSYT
인싸이트. Insight of psychology, INPSYT